본문 바로가기


나이스블루마크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나이스디앤알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나이스블루마크 웹사이트 (https://www.nicebluemark.co.kr, 이하 “나이스블루마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하는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나이스블루마크"란 컴퓨터 등의 정보통신설비 또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모바일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웹사이트 등 가상의 영업장 또는 서비스 공간을 말하며, 웹페이지, 애플리케이션 등을 모두 포함합니다.
나. “서비스”란 나이스블루마크를 통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회사가 개발하거나 제휴하여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나 각종 정보 등을 포괄합니다.
다. "이용자"란 나이스블루마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나이스블루마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라. "회원"이라 함은 나이스블루마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나이스블루마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나이스블루마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마. "비회원"이라 함은 이용자 중 회원을 제외한 개인을 말합니다.
바.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한 “전자메일(이메일)”을 말합니다.
사. "비밀번호"라 함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아. “탈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 "휴면 계정"이라 함은 일정기간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의 정보를 분리 저장하여 나이스블루마크 이용이 제한된 것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①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통상적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나이스블루마크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합니다), 연락처(팩스, 이메일 등),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나이스블루마크의 초기 서비스화면 (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열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서 정하는 내용 중 철회·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나이스블루마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전 항의 공지와 함께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고 고지하였으나 회원이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개정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7조 제1항에 따라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 약관 및 정책 (이하 “개별 약관”)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 또는 개별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 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 5조 (회원 가입 및 정보의 변경)

① 이용자는 나이스블루마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이용자가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 제7조 ①항에 의거 회원 탈퇴한 경우 탈퇴일로부터 1개월 이내
나.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③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③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나이스블루마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다. 회원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라.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나이스블루마크의 운용 기술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회원의 나이가 만 14세 미만일 경우
③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나이스블루마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과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⑤ 회원은 회원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이메일 등 회사가 정한 방식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⑥ 회사에게 귀책 사유가 있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회원이 본 조 ⑤항의 변경 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원 가입 시 기재한 이메일 등의 연락처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나이스블루마크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본 조 ①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회원 탈퇴를 할 경우, 관련 법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는 소멸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회원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라. 같은 이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마. 서비스 이용 중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바.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을 위배하는 경우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 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통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방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⑥ 회사 또는 회원으로부터 직접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합니다.

제 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본 조 ③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 사유가 경합하여 그러한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 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이에 대한 법률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가. 회원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다.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
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마.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나이스블루마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와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자.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로 가장 또는 속이거나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이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련 법률,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구분)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 및 무료서비스로 구분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②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추가의 정보 (성명, 이메일, 핸드폰 번호, 결제방법 등)를 입력하고, 결제요청 버튼을 누르는 등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13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신청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다. 제7조 ③항에 의거 회사에 의하여 회원 자격이 상실된 날로부터 3년 이내에 재 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라. 회사와의 사전 합의 없이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마. 만 14세 미만인 개인인 경우
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사. 기타 위법한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아.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의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본 조 ①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원 가입 신청자에 대한 실명확인 및 본인 인증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회원 가입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 ②항과 ④항에 따라 회원 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회사와 회원 간의 이용계약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14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 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② 회사는 제7조 ③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와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계약은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해지 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등으로 발송하거나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③ 이용 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 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나이스블루마크를 통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자동차 제원 및 표준시세 정보
나. 자동차 정비이력 등 관리 정보
다.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 3자와의 제휴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정보(예: 리콜정보, 침수여부 등)
라. 본 항 상기 가 내지 다 항목을 포함하는 자동차 종합 정보 리포트 생성 및 회원의 동의에 기반한 인증 송부
② 회사는 본 조 ①항의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 및 회수를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 및 회수를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16조 (서비스의 한계)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정보의 한계가 있습니다.
가. 회사 외 정보 원천 기관의 데이터 오류나 처리 과정의 과실로 인하여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제공되는 경우
나. 회사에 서비스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 정보 원천 기관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지연 제공되는 경우
다. 회사 외 정보 제공 기관의 점검 및 통신 상의 문제 등으로 인한 정보 제공이 지연 또는 불가한 경우
라. 이용자가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거나 선택하여 정확하지 않는 정보가 제공되는 경우
마. 하나의 종합 보고서 내에 다양한 정보가 포함됨에 따라, 개별적 구성 정보 업데이트 시기의 상이한 경우
바. 기타 당사의 권한 밖의 사유(예: 천재지변, 당사의 귀책이 아닌 행정기관의 조치, 노조의 파업 등)로 인하여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② 본 조 ①항에 의해 이용자에게 발생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 상 또는 기술 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로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되, 월1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별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에서의 민원 처리 등 이용자를 위한 운영 시간은 평일(공휴일 제외) 오전9시~오후5시까지이며, 이 중 점심시간(오전11시30분~오후1시)은 제외됩니다.

제 18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한 경우
나.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경우
다.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라. 설비 등을 긴급복구 하여야 할 경우
마.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바. 기타 회사가 합리적으로 제어할 수 없는 경우 등
② 회사는 본 조 ①항의 각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 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조 전 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 도용 및 결제 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 ②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내에 아래와 같이 “휴면계정” 정책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 아이디가 되어 회원 로그인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고, 회사는 휴면 아이디의 개인정보를 다른 아이디와 별도로 관리합니다.
나. 회사는 본 조 ④항 가.목에 의한 서비스 이용정지 30일 전 이메일 등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정지에 대하여 안내하고, 서비스 이용정지가 되는 경우 다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정지 사실에 대하여 고지합니다.
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정지 이후, 서비스에서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휴면상태 해지신청을 하는 즉시 다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6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허용합니다.

제 20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 또는 기술 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에 게시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 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21조 (서비스 이용/이용 수수료)

①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절차를 준수하여야 하며, 해당 서비스의 내용 및 책임한계 또한 공지사항에 게시된 내용 및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② 서비스 이용신청은 반드시 실명으로 하여야 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대금은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그 이용대금을 별도 게시하거나 제시하지 않는 한 무료로 합니다.
④ 서비스 이용 수수료의 변경 시에는 제6조의 방법을 준용하여 알려 드립니다.
⑤ 본 약관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한 이후에는 그 해당분에 대하여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22조 (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 사이의 관계)

① 나이스블루마크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 웹사이트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서비스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나이스블루마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시스템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상 지위를 타인 및 타사에게 양도, 증여, 판매, 담보 제공 등의 처분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한 회사 및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24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가 없는 한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는 제11조를 위반하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때에는 손해배상 책임을 집니다.
③ 이용자는 제11조를 위반하거나 민·형사상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나 소송을 비롯한 각종의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에 당해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관련 요청에 대해 적극적으로 응하여야 합니다.

제 25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우선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32조 및 동 시행령 제19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7조 (관할 법원)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11월 8일부터 적용합니다. 끝.